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 울산 강원
경기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충남 충북 제주
 
 
> ceo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한국열쇠협회 제18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정연웅 입니다.

1989년 5월 15일에 협회 설립된 후 우리나라 열쇠업계의 발전을 위하고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협회를 창립하신 원로님들과 1대에서부터 17대 (1고 김용호) (2정갑쌍) (3기짐오) (4강진규) (5김상의) (6양해선) (7김용호) (8, 13신용관) (9, 10박영배) (11김복수) (12,16,17 김성중) (14,15김석준) 회장님 감사합니다. 또한 협회의 임직들을 맡으셨던 모든 선배님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창립30년 협회를 이끌어 주시고 또한 미래를 함께 꿈꾸며 도약하실 전국의 모든 회원님 감사드립니다. 지난 4년간 김성중 회장님의 훌륭한 리더십으로 어렵던 시절을 슬기롭게 지나온 것을 감사드립니다.

열쇠협회는 경찰청산하단체이며 직능원의 자격증 감독을 받는 단체입니다. 열쇠협회는 협회지 발간 등, 협회원의 대변자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열쇠업계상호간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통하여 열쇠업계 발전과 국민 방범안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디지털 회원증을 시행하여 자격 있는 전문 열쇠인의 영업증진 및 국민의 믿음과 신용성을 유출 해내고 있습니다.

저는 협회 창립 30년 동고동락하며 울주지회장 울산지부장 협회부회장 수석부회장을 지낸 바 있습니다.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발전된 모습의 청사진을 그려나가려 합니다. 협회의 나이와 같이 30년 열쇠업에 종사하며 가족의 부양과 사회적 가치를 세운만큼 협회의 부흥이 도래함을 느끼며 열과 성을 다하여 노력하려합니다.

회장에게 주어지는 막중한 책임을 알고 있고 짊어지기를 자청하였습니다.
시작의 발걸음을 떼는 이 시간부터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 절대적인 도움에 의지하여 협회는 성장해 갈 것입니다.
확신합니다. 준비되었습니다. 함께하는 열쇠인, 희망의 포부를 함께합시다.
열쇠협회는 전국 1만여 이상의 열쇠인이 함께 운영해가는 협회로 자리 메김 할 것 입니다
협회 임직원들은 협회의 정책, 관리, 기술 발전에 대한 수준 향상과 투명성 제고 등은 물론, 고객의 민원과 심사, 교정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공유하며 연구 노력 봉사 하겠습니다
회원이 당면한 어려운 상황에 대한 깊은 인식 하에, 우리 열쇠인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확충하여 세계적인 협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가시적인 성과로는 국내외 열쇠기술 행사를 통한 잠금장치업계의 저변 확대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국제 행사로 2019년과 상하이 열쇠박람회 초대되어 13명의 교류인원을 꾸려 참여하였고, 2020년 5월 12월 국제교류를 준비하고 있으며, 국내 행사로는 매년 열쇠기능인대회를 비롯하여, 수련회, 대의원워크숍, 세미나 등 체육대회(대전 자전거하이킹) (울산 대송낚시) (경북 골프) (광주 볼링) (서울 북한산 등산) (제주 한라산 등산) 등 다채로운 이벤트 및 상금을 준비하여 전국 1만여 열쇠인 모두가 참여하며 화합의 함성이 한라산에서 북한산까지 울려 퍼지기를 바랍니다.

현재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체적인 사업 내용은 여러 열쇠인의 참여가 우선입니다.
1) 우선 협회원으로 입회를 하셔야합니다.
2) 공동 사업발전의 질적 향상을 위한 참여로 부가가치를 상승할 수 있습니다.
3) 신 기술교육을 통한 기술발전으로 고객의 편의를 증대합니다.
4) SNS데이터베이스 관련된 교육으로 홍보를 향상시켜 영업이익에 기여합니다.
사업을 효괒거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제조회원사 유통회원사 관련 단체나 기과으로부터 새로운 협조와 정보를 끊임없이 습득할 것 입니다.

협회운영은 회원의 연회비와 워크숍/세미나의 등록비로 여러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나, 현재의 재원으로는 적자 상태일수 밖에 없어 관계기관의 재정 지원을 기대하고 있으며, 열쇠인의 기부금 참여를 활성화 하여 기부금영수증발행으로 종합소득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의 열쇠인 모두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새로운 기술과 제품, SNS데이터베이스 등재와 관련된 경험을 공유하시어 사업 발전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협회에서 올해 기획하는 사업 및 워크숍은 주변 환경과 여러 상황을 고려해서 열쇠기술 관련한 새롭고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에 초점을 맞추며 열쇠인 화합이라는 목적을 둘 것입니다.

협회의 발전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협회의 문은 항상 열쇠인 여러분에게 열려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조언과 성원을 받아 협회와 국내의 열쇠인 모두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